저녁의 꼴라쥬

하나님의 계획 본문

불가능한 것의 가능성

하나님의 계획

jo_nghyuk 2012. 5. 14. 11:46
이삭은 자기 아내가 임신하지 못하므로, 아내가 아이를 가지게 해 달라고 주님께 기도하였다. 주님께서 이삭의 기도를 들어 주시니, 그의 아내 리브가가 임신하게 되었다. (창세기 25:2, 새번역)

하나님은 이삭을 통해 야곱과 에서를 이미 계획해두고 있었다. 그런데 아이가 없었다. 이삭은 기도할 수 밖에 없었다. 계획이 있음에도 계속해서 우리는 구해야 한다. 구하지 않고 아무 일도 없이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매순간 매순간 하나님의 뜻의 결대로 순종하며 걸어야 한다.
그럼 나의 불순종은 하나님의 계획을 막는 것인가? 궁극적으로는 그렇지 않다. 다른 이들을 통해 하나님은 또 하나님의 일을 하신다. 내가 그 계획에 동참하지 못하는 것 뿐이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Comments